해외직구 총정리

해외직구 총정리 바로가기


1. 준비할것

♠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 (VISA, MASTER, AMEX 등) - 영문 배송대행지 주소 등록
♠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필수사항)
♠ 해외 배송대행지 선정 - 나만의 주소 받기
※ 배송대행지 ? 해외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하고 한국으로 직배송이 어려운 경우, 현지 물류센터 주소지로 상품 수령 후 해외항공배송 및 통관 대리 업무하여 한국으로 배송해 주는 대행서비스

2. 알아둘것

♠ 목록통관 VS 일반통관 (수입신고) ?

· 목톡통관- 개인이 자가 사용으로 수입하고, 물품가격이 미화 150불이하 (미국 200불)인 경우 특속업체의 통관목록만 제출하고 수입신고가 생략되어 관세 및 부가세가 부과되지 않는 제도
· 일반통관- 목록통관이 되지 않는 건을 대상으로 관세사를 통해 세관장게게 수입신고 하고 통관되는 제도 관세 및 부가세 등 부과
· 개인 자가사용 수입물품 인정되는경우 미화 150불 이하 관부가세 면제
→ 자가사용 인정기준: 건강기능식품 총 6병, 의약품 총 6병 (의약품 상세 기준 별도 확인)
↗ 배송대행지에서 기본적으로 일반통관 서비스를 대행해 주고 있어요. Don't Worry !

♠ 국가별 면세범위 확인

위에서 언급했듯이 목록 통관의 경우 미국- 미화 200불 이하, 유럽 미화 150불 이하 관세 부가세 면제 입니다. (※ 일반통관의 경우 모두 미화 150불 이하)
해당 금액 이상인 상품을 주문하고자 한다면, 관세 부가세 금액 확인하고 쇼핑을 하셔야 해요. 기본적으로 통관시에 관세 부가세 결제안내가 되며, 결제하면 통관이후 배송이 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관부가세 계산기 검색하시면 예상 금액 확인 가능 합니다.

♠ 합산과제 제도 ?

각각 다른 날에 상품을 주문하여도 같은 날에 입항하고 발송국가가 같으면 합산과세 됩니다.
동일국가에서 다른 날자에 상품을 주문하였지만, 인천공항에서 같은 날 통관신고가 되면 금액이 합산되어 과세가 됩니다. 통관물량이 많은 시기에는 2-3일뒤에 도착하여도 같은날 통관이 될 수 있어서, 여유있게 쇼핑날짜를 조절하시는게 좋습니다.

♠ 배송기간?

평균적으로 해외직구 이후 배송기간은 10일 ~ 20일정도로 국내 배송에 비해 오래 걸립니다. 특정 날짜에 필요한 상품이나 선물은 넉넉하게 주문을 해주셔야 합니다.

3. 해외직구 절차

1) 배송대행지를 선정합니다. - 나만의 배송주소 확인
2) 해외쇼핑몰에서 회원가입 이후 상품을 주문 하고 결제 합니다. 배송대행지 주소 입력
3) 배송대행지 신청서 를 작성합니다.
4) 상품이 배송대행지 도착이후 배송요금 확인 후 결제를 합니다.
5) 상품이 현지 물류센터에서 출고되어 한국으로 배송됩니다.
6) 인천공항 통관 절차를 통해서 국내 배송이 완료 됩니다.

4. 해외직구 꿀팁

♠ 해외 쇼핑몰의 경우 특정기간 큰폭의 세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이트에 관심을 가지면, 더 할인된 가격으로 해외직구를 즐기실 수 있어요.
♠ 캐시백사이트를 활용하면, 쇼핑금액의 일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에서 상품 가격이 할인되지 않지만, 신규회원가입 혹은 특정 할인코드가 제공되는 경우가 있어요.
♠ 해외직구 혜택이 많은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면, 환율우대/ 해외결제 할인혜택,특별적립/ 국제브랜드수수료 면제 등 추가적인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